ebsi,메가스터디,스카이에듀,이투스 등 교육사이트가 수능 가채점 분석을 제공한다.

출처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출처 ebsi 홈페이지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14일 17시 40분 제2외국어, 한문 영역을 끝으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날 예정이다.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11명의 시험시간은 1.7배로 연장되어 이들의 시험이 끝나는 8시 20분 시험이 종료된다. 하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수험생들은 이날 저녁 공개되는 수능 영역별 정답으로 수능 가채점을 해야 한다. 가채점 후에는 자신의 점수를 정확히 분석해 최상의 지원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출처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출처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출처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출처 스카이에듀 홈페이지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교육사이트 ebsi, 메가스터디, 스카이에듀는 수능 빠른 채점, 해설 강의, 대입상담 등 일명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수능 시험 종료 후 가장 빠르게 문제와 해설 그리고 빠른 채점을 제공하며, 왜 틀렸고, 왜 맞았는지 해설 강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원가능대학, 예상 등급컷, 대학합격전략 등 다양한 대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출처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출처 이투스 홈페이지 캡처,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1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된 브리핑에서 출제위원장 서울대 심봉섭 교수는 올해 수능시험의 출제 방향에 대해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수준과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대학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을 측정한다는 두 가지 원칙에 기본적인 방향을 두고 출제했다"고 밝혔다. 

또, 국어, 영어 영역은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했으며, 수학 영역과 사회, 과학, 직업탐구 영역 및 제2외국어, 한문 영역은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사고력 중심의 평가를 지향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수능은 전국 86개 시험지구, 1185개 시험장에서 54만 8734명의 수험생이 수능을 치른다. 

-----

ebsi,메가스터디,스카이에듀,이투스, 수능 가채점 분석 제공

ebsi,메가스터디,스카이에듀,이투스 등 교육사이트가 수능 가채점 분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