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통지서, 출신 중학교 및 관할 교육지원청서 발급
30~31일까지 입학 신고 및 등록해야

 

출처: 연합뉴스 ㅣ2020 서울 후기고 배정 결과 발표...결과 확인, 입학 등록 어디서?
출처: 연합뉴스 ㅣ2020 서울 후기고 배정 결과 발표...결과 확인, 입학 등록 어디서?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서울 지역 교육감 선발 후기 고등학교 배정 결과가 발표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29일 오전 10시 교육감 선발 후기 고등학교와 중학교의 2020학년도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청은 후기고 신입생 89%가 희망했던 학교에 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배정 대상자는 지난 2019학년도 보다 1,848명이 감소한 것으로, 이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고입배정 대상 학생수 감소로 인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올해 최대 학급당 학생 수는 28명 수준이다. 전년도와 비교하면 각 학급 인원이 1명씩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간 학급당 학생 수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최대 학급당 학생 수를 지속적으로 낮춰왔다.

출처: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ㅣ2020 서울 후기고 배정 결과 발표...결과 확인, 입학 등록 어디서?

신입생은 '2020학년도 교육감 선발 후기고 배정통지서'를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출신 중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시도 중학교 졸업자 등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받아야 하며, 30일부터 31일까지 배정받은 고등학교에 반드시 입학 신고 및 등록을 해야 한다.

이 외에도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에 접속하면 중학교, 고등학교 배정 결과 조회가 가능하다. 학생들은 자신의 학교 생활 정보 조회 및 열람이 가능한 '학생 서비스'를 눌러 확인가능하며, 학부모들은 '학부모 서비스'를 누르면 된다. 

해당하는 시도교육청을 찾아 클릭 후 로그인 하면 되는데, 이때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니 미리 발급받아두는 것이 좋다. 

 

 

--

2020 서울 후기고 배정 결과 발표...결과 확인, 입학 등록 어디서?
배정통지서, 출신 중학교 및 관할 교육지원청서 발급
30~31일까지 입학 신고 및 등록해야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