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 작곡가, 봉은초 김정녀 교사 작사, 작곡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 습관화하기 위해 제작

출처: 서울교육소식
출처: 서울교육소식

[교육정책뉴스 권성준기자]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제작하여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학생 자신과 가족, 그리고 이웃을 지키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 동참하여 행동수칙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쉽고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동요 작곡가인 봉은초 김정녀 교사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노래는 서울시 교육청 산하 초, 중, 고등학교 등에 배포되어 등, 하교 시간이나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에 교내 방송이나 적외선 센서가 있는 화장실 및 세면실의 배경음악, 서울시 교육청 및 학교 업무전화의 컬러링 등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주 접하여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출처: 서울시 교육청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의 노래 가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선정, 배포한 '코로나19 예방행동 수칙 5가지'를 재미있고 신나게 표현하였으며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곡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 노래를 통해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행동수칙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듣고 즐겁게 행동수칙을 지킴으로써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바이러스 유행 차단을 위한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의 실천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시교육청, 코로나19 행동수칙 노래로 익힌다,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 배포

동요 작곡가, 봉은초 김정녀 교사 작사, 작곡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 습관화하기 위해 제작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