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실 수용인원 20인 이하로…자가격리자는 별도장소 응시

[교육정책뉴스 박혜빈 기자] 오는 13일 지방공무원 및 지방교육청 8·9급 공개경쟁임용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정부는 시험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없도록 수험생과 감독관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코로나 방역 강화 속 공무원 시험, 출처: 연합뉴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행정안전부와 교육부 등 시험주관부처와 방역 당국은 안전한 시험 시행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강화된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중대본에 따르면 지방공무원 시험은 24만명이 593개 시험장에서, 지방교육청 공무원 시험은 5만5천명이 109개 시험장에서 응시 예정이다.

우선 시험실 수용 인원을 예년 30인 수준에서 20인 이하로 낮춰 배치하고, 이를 위해 작년 대비 4천461개 시험실을 추가 확보했다. 또 시험장별로 방역담당관 11명을 배치, 보건소·소방서 및 의료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도록 했다. 응시대상자가 자가격리 대상인 경우 사전 신청을 받아 자택 또는 별도 지정된 장소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시험 당일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후 발열 검사를 받아야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다. 발열 등 이상 증상이 있는 응시자는 예비시험실에서 따로 응시하고, 감염 의심 징후가 높은 고위험 응시자는 즉시 보건소로 이송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시험장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화장실 사용 등 대기 시에는 1.5m 이상의 거리를 둬야 한다.

김 1총괄조정관은 "수도권의 산발적인 연쇄감염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치러지는 시험이라 응시자를 비롯해 국민 여러분의 불안감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응시생들도 예비공직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시험관리인의 방역 조치에 철저히 따라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

지방·교육공무원 시험 13일 시행…"시험장서도 거리두기"

시험실 수용인원 20인 이하로…자가격리자는 별도장소 응시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