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혐오표현 대응 안내자료 배포
경기도 교육청, 혐오표현 대응 안내자료 배포
  • 박지민
  • 승인 2020.07.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도 넘은 혐오와 비난, 경기도 교육청 학교에서의 혐오표현 대응 안내
출처: 경기도 교육청
출처: 경기도 교육청

[교육정책뉴스 박지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평등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에서의 혐오표현 대응을 위한 안내'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확진자와 확진자 가족, 특정 종교 등에 대한 혐오표현과 차별 사례가 확산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또, 지난 6월 국가인권위원회의 '2020 차별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에서도 무려 91.1%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속에서 나도 언제든 혐오와 차별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응답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를 계기로 혐오표현이 학교 현장에 영향을 미칠 것을 감안해 근절 대책이 필요한 상황임을 인식했고 학교 구성원들이 혐오표현을 차단 및 예방하고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안내자료를 제작했다.

안내자료에는 혐오표현의 개념, 혐오표현의 위험성, 표현의 자유와 혐오표현, 일상생활에서의 혐오표현, 학교 구성원의 역할, 혐오표현에 대응하는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도교육청은 또 학교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혐오표현 대응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안내자료와 함께 온라인 카드 뉴스도 제작해 배포한다.

도교육청 김인욱 학생생활인권과장은 "이번 안내자료를 활용해 학교에서 혐오표현 예방 교육과 인간 존엄성 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차별과 혐오를 넘어 모두가 평등한 학교문화 조성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