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황 고려해 '창업 체험 교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함께 한다.. 신청은 이달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사진제공 = 교육부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
사진제공=교육부

[교육정책뉴스 전은실 기자]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본 대회는 창업가 정신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청소년 창업 동아리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 청소년 창업 동아리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천국 초, 중, 고교와 학교 밖 19세 이하 청소년의 창업 동아리들이 참여해 시장 분석부터 가상 기업 설립, 가상 투자 유치 등을 하고, 사업 설명회를 통해 가상 창업 체험 활동을 평가받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창업 체험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이달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이후 진행되는 예선전에서는 참가 신청을 한 전체 창업 동아리를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가상창업체험' 활동을 평가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20개 창업 동아리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창업 동아리 활동 결과물과 함께 아이디어에 대한 공개설명회를 연다. 해당 결선전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을 비롯해 특별상(인기상)을 선발하며 오는 12월 최종 발표된다. 

--
교육부,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한다.. 신청방법은? 

코로나 상황 고려해 '창업 체험 교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함께 한다.. 신청은 이달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