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 직원 대상 성·인권 교육 실시 "성 인지 감수성 높이기 위함"
전주시, 전 직원 대상 성·인권 교육 실시 "성 인지 감수성 높이기 위함"
  • 박혜빈
  • 승인 2020.07.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성 인지 감수성에 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
출처: 연합뉴스
성희롱 예방 대책 설명, 출처: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박혜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직원들의 성 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에 나섰다. 시는 24일 인권 친화적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과 비서실·부속실 직원을 대상으로 성차별·성희롱 등에 대한 성 인지 감수성 교육을 시행했다.

시는 이날 오전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부서장, 정책연구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성 인지 감수성에 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이어 오후에는 비서실과 부속실에 근무하는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과 피해사례, 대응 방안 등을 공유하는 인권교육도 했다.

시는 오는 31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추가 교육을 한 뒤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도 할 계획이다. 인권교육은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팀장급, 일반 직원으로 나눠 실시된다. 시는 또 출연기관과 민간 위탁시설을 대상으로 인권 실태조사도 벌이기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사생활·외모·신체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 및 접촉, 성차별 언행 등 낮은 성 인지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

전주시 성 인지 감수성 높인다… 전 직원 성·인권 교육

전 직원 대상,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성 인지 감수성에 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