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방지 이후 175일 만에 휴원 해제령
강화된 실.내외 방역조치 시행

마스크 쓴 어린이/사진제공=연합뉴스
마스크 쓴 어린이/사진제공=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송진영 기자] 서울시 전체 어린이집 5,420곳이 휴원 175일 만에 개원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 2월 25일부터 시행된 서울시 어린이집 휴원은 8월 18일 화요일부터 해제된다.

또한 이날 6.1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에 따라 함께 휴원 연장했던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어린이집도 함께 개원한다. 

그동안 서울시는 어린이집 휴원 해제에 대비해 시설 방역조치 실태에 대한 현장점검을 지속 실시해 왔고 점검결과 어린이집 내 방역조치도 충분히 준수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재개원 시 특별활동 및 외부인 출입과 관련한 내.외부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외부인의 출입은 서울시나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보육지원 프로그램, 시설 유지‧보수 등 어린이집 운영 및 업무관련의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허용한다. 

아울러 서울시는 8월부터 어린이집 방역‧청소인력 675명을 별도로 채용해 매일 교재‧교구 소독, 실내외 방역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비축용 아동용 마스크도 개인당 7매를 이미 배포해 비상시에 사용하도록 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김수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이번 휴원 해제 조치는 부모님들의 돌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며, 개원 후에도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내실 수 있도록 수시 점검을 통해 방역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있는 만큼 휴가지에서의 감염 예방에도 노력해, 건강하게 다시 등원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차원의 휴원 해제령과 별도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에 따라 자치구 단위의 별도 휴원과 더욱 강화된 방역지침 시행은 가능하다.

----
서울-경기-인천 어린이집, 오는 18일부터 재개원

코로나19 확산방지 이후 175일 만에 휴원 해제령
강화된 실.내외 방역조치 시행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