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본질 ‘슬기로운 투자생활’ 특강
행원 직무, 일반 직무, 전산 직무 등 11개 분야 직무 멘토링 실시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담'/사진제공=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담'/사진제공=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정책뉴스 송진영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6일 한국씨티은행 임직원들과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19세~34세)에게 직무 경험 및 지식을 나누는 프로보노 매칭데이, ‘한국씨티은행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을 개최한다.

'프로보노 매칭데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2019년부터 운영해온 자원봉사 중 하나로 다양한 기업 및 기간 임직원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무 전문성을 공유하고 임직원들은 본인의 경험을 되새기며 현재의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이번 ‘랜선잡(Job)담(Talk)’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이용하여 한국씨티은행 임직원 12명과 사전 신청한 청년 50여 명이 참가한다. 1부는 한국씨티은행 투자자문 박근배 부장이 참석하여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투자 기본 개념과 본질을 탐구하는 특강 ‘슬기로운 투자생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직무별로 임직원 1인-대학생 4인이 매칭되어 은행 취업을 위한 커리어 코칭, 주요 행원 직무(수신상품, 여신상품, 카드상품, 외환/수출입, 디지털뱅킹), 일반 직무(인사, 홍보, 재무), 전산 직무(빅데이터/AI, 데이터 분석) 등 총 11개 분야 직무 멘토링이 60분 간 진행된다.

한편, 한국씨티은행 현직자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 ' 랜선잡(Job)담(Talk)’은 6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두시간 동안 진행된다.

--------
한국씨티은행-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현직자에게 배우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시행

투자의 본질 ‘슬기로운 투자생활’ 특강
행원 직무, 일반 직무, 전산 직무 등 11개 분야 직무 멘토링 실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