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용인서 고등학생 확진자 증가
역학 조사 결과 교내 전파일 경우 2학기 등교 수업 차질 예상
교육부 "교외 감염 가능성 배제할 수 없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2학기 시작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들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교육당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3일 방역 당국과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지난 5일 경기 고양의 한 고등학생이 기쁨153교회 관련 양성 판정을 받았고, 다음날에는 같은 학교 친구가 추가로 확진됐다.

이와 별개로 지난 11일 경기 용인의 한 고등학교 1학년생이 확진된 데 이어 같은반 친구, 다른 학교 친구 등 4명이 무더기 감염이 확인됐다. 

고양과 용인의 확진 학생들 모두 등교 수업을 했기 때문에 교내에서 코로나19가 전파된 것으로 드러날 경우 학교 내 2차 감염이 된다.

다만, 교육부는 두 사례 모두 교외 감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고양 고등학생들의 경우 학원도 같이 다니는 등 학교 밖에서도 잘 어울렸다고 한다"며 "용인 학생 5명도 주말에 학교 밖에서 어울린 후 증상을 보였기 때문에 교외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역학조사에서 교내 전파로 드러날 경우 2학기 등교수업 일정에도 차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부는 일단 역학조사 결과를 지켜보겠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학기에는 수도권을 제외한 대부분 시도교육청이 각 학교에 매일 전면 등교를 권고하거나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 세종, 대구, 충북, 경북, 제주교육청 등은 최근 2학기 모든 학교에 전체 등교 수업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2학기 등교 방식과 관련해 학력 격차 확대를 막기 위한 조치로 시도 교육청과 학교에 자율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상태여서 전면 등교를 막을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학생 수 1천명 이상인 과대 학교, 학급당 학생 수가 30명 이상인 과밀 학급이 많은 수도권에 대해서만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하로 유지해달라고 강력히 권고했다.

한편, 부산시 부경보건고 성인반과 울산시 천곡중학교 등 학교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해당 지역 내 학교에 등교 수업 중지 조치가 내려지기도 했다. 


 

 

 

 

 

----

2학기 앞두고 고양·용인 등 학생 코로나 감염 잇단 발생... 교육부 "교외 감염 가능성 배제 못해"

고양, 용인서 고등학생 확진자 증가
역학 조사 결과 교내 전파일 경우 2학기 등교 수업 차질 예상
교육부 "교외 감염 가능성 배제할 수 없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