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교육 진행
8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 택배로 받아 자유롭게 체험
"뜻깊은 추억 만들길 바라" 신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에서

[교육정책뉴스 경어진 기자] 경기도가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어린이들이 김치를 친숙하게 느끼고 밥상에서 김치의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 교육은 재료를 택배로 받아 학생들이 동영상을 보며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김치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가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자료 제공 : 경기도

유아부터 중학생을 자녀로 두고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접수해 선착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수별 90명씩 총 360명의 신청을 받는다. 기수별 모집 기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김치 담그기' 체험교육 후기 행사도 병행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 페이스북에 체험교육 장면이나 후기를 영상 혹은 사진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심기태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지도사는 "이번 식문화 체험교육을 통해 국내 농산물로 김치를 담그고, 가족 간 소통도 하며 뜻깊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는 2013년 '김장 문화'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고, 2017년에는 '김치 담그기'가 국가 무형문화재 133호로 지정됐다. 정부는 올해부터 11월 22일을 법정 기념일인 '김치의 날'로 제정했다.

-----

경기도,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진행... 유·초·중등 자녀 있는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치 담그기' 온라인 체험 교육 진행
8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 택배로 받아 자유롭게 체험
"뜻깊은 추억 만들길 바라" 신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