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 작품 공모 및 개최

제5회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 포스터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우지혜 기자] 제5회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가 오는 10월 29일 동대문구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5회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는 ‘창의적인 교육활동이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세상의 기틀을 만든다’를 표방하며 국내외 14개 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으로 열리지 못할 경우 온라인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는 한국영화촬영소 부지에 세워진 서울동답초등학교에서 영화마을 복원을 기대하는 지역사회의 기대를 적극 반영하여 영화교육 특화 등 문화예술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한 영화제이다.

출품 대상은 국내외 초․중등학교 학생, 국내 학교밖 청소년 및 교육가족들이 직접 만들거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작한 5분 이내의 단편 영화 이다.

출품 분야는 △경쟁부문 △비경쟁부문 △해외부문 △환경부문 △55초영화부문으로 나누어지며, 경쟁부문·비경쟁부문·해외부문는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출품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이며, 9월 28일부터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시사회를 실시한다.

상영회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29일 동대문구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동답초등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기 집행위원장은 “많은 학생들이 작품을 출품하여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국내외 학생들 간에 서로의 생각을 교류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가 찍은 어린이의 영화 축제에 참여하세요

제5회 서울어린이 창작영화제 작품 공모 및 개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