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인프라 활용 및 협력

출처=서울시교육청
서울시 교육청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주요 협약내용

[교육정책뉴스 배상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서울학생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서울학생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협력,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종합예술활동 지원,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인프라 활용 및 협력, 문화예술부문 전문지도인력(예술인) 인력풀 정보 공유,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1961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예술인센터로 자리매김하며 전문예술·문화인들을 육성하고 학교예술교육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다.

서울시교육청과 2014년,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악·무용·공예·사진·연극·뮤지컬·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300여명의 예술강사 인력풀을 보유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학교에 예술강사를 파견하고, 찾아가는 음악회·미술관·갤러리·교과서 예술여행 등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학교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계획하며 코로나-19 이후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서울시교육청,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와 문화예술교육 협력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인프라 활용 및 협력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