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을 맞이한 '사람사랑 생명 사랑 밤길걷기'
오는 14일까지 모집...올해는 코로나로 개별적 걷기

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 in 인천 포스터

[교육정책뉴스 노만영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오는 14일까지 '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 in 인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생명의전화는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 in 인천'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개인이 코스를 자율적으로 정해서 걸은 후 인증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5.8km, 11.5km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뛰게 될 거리의 숫자들은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률 5.8명, OECD 평균 10만 명당 자살률 11.5명을 의미한다.

'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 in 인천'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4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인천시교육청 소속 학생은 선착순 1,500명까지 무료로 지원 가능하다.

한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해질녘에서 동틀 때까지 함께 걷는 자살예방캠페인으로 매년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전후로 개최된다. 올해는 15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지금까지 누적 참가자는 29만여 명에 달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올해는 홀로 걷는 것이 아쉽지만 여전히 우리는 함께라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며 "생명 존중의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인천광역시교육청)

----

올해도 걷는다...'언택트 생명사랑 밤길걷기 in 인천' 참가자 모집

15주년을 맞이한 '사람사랑 생명 사랑 밤길걷기'
오는 14일까지 모집...올해는 코로나로 개별적 걷기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