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 일부 수정 고시안 행정예고 실시

[교육정책뉴스 이한영 기자] 교육부는 9월 11일(금)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 일부 수정 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

현행 국정인 초등 3~6학년 사회・과학 디지털교과서를 검정으로 전환하여 발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과서 발행으로 경쟁을 통해 품질 향상 및 교사・학생의 선택권 보장을 도모하고자, 초등 국정도서 중에서 사회・과학 과목을 지난해부터 검정으로 전환 결정함에 따른 것이다.

검정 전환 대상 디지털교과서는 초등학교 3∼6학년 사회·과학 총 16책이며, 변경된 발행체제는 학년군별로 3~4학년은 2022년부터, 5~6학년은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행정예고 기간은 2020년 9월 11일(금)부터 10월 5일(월)까지 24일간이며, 일부 수정 고시(안)은 교육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부는 행정예고를 통한 의견 수렴 후 10월 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 일부 수정 고시를 통해 검정 전환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교과용 도서는 국정도서, 검정도서, 인정도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국정도서는 교육부가 저작권을 가진 교과용도서를 의미한다. 검정도서는 교육부장관의 검정을 받은 교과용도서이며, 인정도서는 국정도서·검정도서가 없는 경우 혹은 이를 사용하기 곤란하거나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사용하기 위해 교육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교과용도서다.

 

-

초등학교 국정 디지털교과서, 검정도서로 전환된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디지털교과서 국·검정 구분' 일부 수정 고시안 행정예고 실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