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동부 학부모 역량 강화 온라인 특강실시
2020 슬기로운 랜선 부모교실 운영

[교육정책뉴스 박한나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지난 24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출처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역량 강화 위한 '2020 랜선 부모 특강' 실시

이번 특강은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를 초청해 ‘위드 코로나 시대의 마음 관리, 번아웃과 마음충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비대면 특강으로 실시간 유튜브 중계로 이뤄졌고, 700명이 넘는 학부모가 신청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온라인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힘든 일상 속에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유익한 강의였고, 강의를 온라인으로 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한광희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부모가 마음의 위로를 얻고 자녀와의 건강한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2020 슬기로운 랜선 부모교실’을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격연수는 지난 9월 18일부터 실시해 10월 30일까지 운영되며 부모역할훈련(최성애 박사), 인성교육(서천석 박사), 자녀이해(김현수 교수), 학습코칭(김경일 교수) 등 인지도 높은 강좌로 구성해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되었다.

실시간 화상연수는 10월 8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로 이뤄지며 △ ‘창의성과 인성 두 마리 토끼 잡기’(오기영 충남대 교수) △ ‘우리 아이 원격수업을 돕는 미디어리터러시의 이해 및 활용’(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위원) △ ‘변화를 만들지 못하는 독서는 버려라’(곽동우 독서전략연구소 대표) △ ‘포스트코로나, 나와 우리 함께 행복할 수 있을까’(김경일 아주대 교수) 등 다양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실시간 화상연수 참가 신청은 인천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역량 강화 위한 '2020 랜선 부모 특강' 실시

2020 동부 학부모 역량 강화 온라인 특강실시

2020 슬기로운 랜선 부모교실 운영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