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0 부산학생 언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 개최
부산교육청, 2020 부산학생 언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 개최
  • 최재헌 기자
  • 승인 2020.10.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뉴노멀 스포츠클럽 대회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문화뉴스 MHN 최재헌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12일부터 12월 24일까지 학생들의 안전 및 체력 증진을 위해 부산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부산학생 언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신체활동이 제한 및 위축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학생들의 건강한 체력과 신체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오프라인(등교수업)으로 개최하던 대회를 온라인(원격수업)에서도 가능한 ‘블랜디드 스포츠’ 형태로 개최한다. 이는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뉴노멀(New Normal) 스포츠클럽 대회다.

이 축제는 ‘스포츠 방역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를 슬로건으로 학교스포츠 온라인 플랫폼인 앱과 웹을 활용해 운영한다.

부산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희망하는 스포츠 종목을 선택해 학교에 신청하고 자신의 스포츠 활동 영상을 촬영해 학교스포츠 전용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 축제는 스포츠클럽과 스포츠피트니스 등 2개 영역 15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스포츠클럽 영역은 기존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진행했던 종목 위주의 축구와 농구, 배구, 배드민턴, 티볼, 댄스, 스포츠스태킹, 저글링, 줄넘기, 제기차기 등 10개 종목이다.

스포츠피트니스 영역은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턱걸이와 매달리기, 플랭크, 버피텐, 왕복달리기 등 5개 종목이다. 이들 15개 종목은 학교별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예선대회는 체육시간 및 교내리그를 통해 학교별로 제출한 개인별 스포츠 활동 영상에 대해 심사하고, 본선대회는 실시간 쌍방향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대회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참가 학교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각 종목별 대회 요강 및 시범 영상을 플랫폼에 업로드 했다. 또 플랫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홍보 포스터에 QR 코드를 첨부했다.

행사 이후 각 종목별 영상은 학교체육활성화 홍보 및 신체활동 동기부여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며 “학생들이 스포츠를 생활화함으로써 건강한 정신과 체력을 증진시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부산교육청, 2020 부산학생 언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 개최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뉴노멀 스포츠클럽 대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