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랜선 평생교육 특별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2020년‘제13회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 우수사례 우수 기관상’ 수상

출처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서구도서관, 랜선 평생교육 운영 실시

[교육정책뉴스 박한나 기자]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이창주)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4차 랜선 평생교육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0년 4차 랜선 특별프로그램은 △ 랜선 면접 △ 랜선 필사 △ 랜선 교양 △ 랜선 글쓰기 △ 랜선 영어 다섯 가지 주제로 진행하며, 초등학생과 성인 대상으로 운영한다.

‘랜선 면접’은 취업을 앞둔 취준생 및 이직자의 면접 성공비법 ‘스펙보다 스피치다’를 주제로 10월 26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8회차로 실시한다. 2회는 현장에서 6회는 줌(ZOOM)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랜선 필사’는 매일 한시(漢詩)를 필사한 후 공유하고, ‘랜선 교양’은 재즈의 탄생부터 BTS까지 힐링 음악을 함께 나누며 자유로운 단상을 남긴다. ‘랜선 글쓰기’는 20일 동안 에세이를 쓰고 직접 e-book으로 출간할 수 있다.

또한 ‘랜선 영어’는 성인 대상으로는 1일 1팝송으로 영어 미션을 수행하고,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영어 동화책 2권을 함께 읽고 미션을 달성해 본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인천시민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최한 2020년 ‘제13회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 공모는 전국 공공·장애인·대학·학교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부평도서관은 장애인의 독서진흥 및 정보격차 해소, 지역의 장애인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 장애인 서비스에 적합한 시설 및 공간 배치, 장애인 대체 자료 보유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인근 장애인학교와 도서관이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확대하고, 앞으로도 장애인서비스의 새로운 분야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인천시교육청 서구도서관, 랜선 평생교육 운영 실시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랜선 평생교육 특별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2020년‘제13회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 우수사례 우수 기관상’ 수상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