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정책 과제 별 10명씩 모둠 구성후 온라인 토론
주요의견 제출 학생, 대면 회의 참가 기회 제공

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권성준기자] 교육부는 미래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미래교육 정책 토론(대화)'에 참가할 학생 1천 명을 10월 29일 목요일부터 11월 8일 일요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정책 토론은 교육의 당사자인 학생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부는 지난 10월 5일에 '미래교육 10대 정책 과제'를 발표하고, 교원(단체), 학부모, 시도교육청 및 대학,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중이다.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부와의 정책 토론(대화)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10월 29일 목요일부터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교육부는 심사를 거쳐 학생들에게 참가 가능 여부를 개별 통보한다.

학생과의 정책 토론은 10대 정책 과제별로 10여 명씩 모둠을 구성하여 11월 16일 월요일부터 29일 일요일 사이에 소그룹 토론회 방식으로 온라인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각 모둠 토론에는 교육부 직원들이 참여하여 학생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교육부는 모둠별 토론 결과를 검토하여 주요 의견 제출 학생에게 대면 회의 등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문희 교육부 정책기획관은 "코로나19를 계기로 활성화된 비대면 온라인 회의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부가 처음으로 전국의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미래교육에 대한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가는 민주시민 교육의 기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교육부 '학생들과 소통하여 정책만든다' 미래교육 정책 토론 참가 학생 모집

10대 정책과제 별 10명씩 모둠 구성후 온라인 토론
주요의견 제출 학생, 대면 회의 참가 기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