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시동
경남교육청,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시동
  • 유수빈 기자
  • 승인 2020.11.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계획 인가로 설립을 위한 각종 기반 사업 시행 가능
미래교육테마파크 2022년 개관 예정
출처=경남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유수빈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미래교육 기반 마련을 위해 전국 최초로 설립을 추진하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에 대한 실시계획이 11월5일자로 인가되었다

경남교육청은 그동안 의령군과 협력하여 미래교육테마파크 기본설계, 소규모 재해 및 환경영향평가 등 제반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100여 일 만에 실시계획 인가를 취득하게 됐다.

실시계획 인가는 본격적인 사업 시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으로 그동안 매입되지 않은 토지는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의 재결을 거쳐 강제수용을 추진할 수 있으며, 이후 건축 인허가 등의 과정을 거쳐 착공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2019년 10월 교육부 중앙투자 승인을 받아 총 사업비 467억 원을 들여, 4만8,496㎡ 부지에 교육의 내일을 담는‘체험, 공감, 상상’3개의 건물에 미래교육, 미래학교, 미래교실을 도민과 교육가족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체험문화 공간으로 조성된다.

현재 미래교육테마파크 현장에서는 문화재 표본 발굴이 진행 중이며 일부에서 문화재 흔적이 발견돼 최종 보고서를 기다리고 있다. 최종 보고서의 결과에 따라 공사 일정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우리가 만드는 미래교육테마파크는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상상하는 곳이다. 현재 발굴되는 문화재는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의미로 현 부지 내 다양한 공간조성과 운영 프로그램 기획으로 미래지향적 구조물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긍정적이고 교육적인 방향으로 검토하여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자고 말했다.

2022년 개관 예정인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코로나19 시대 이후 경남교육 변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을 펼쳐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경남교육청,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시동

실시계획 인가로 설립을 위한 각종 기반 사업 시행 가능
미래교육테마파크 2022년 개관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