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공유농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농업·농촌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사회의 행복한 삶 도모
접수 오는 20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농가랑' 누리집 확인

[교육정책뉴스 경어진 기자] 경기도가 청년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공유농업 청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유농업’은 도내 중소 생산농가와 소비자가 농산물, 농촌 서비스, 농지 등 유·무형 농촌자원을 활용 및 공유해 생산, 체험, 구매 등 사회적 경제활동을 함께하는 것으로,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 사회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유농업 청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기도 농촌발전과 농업혁신에 관심 있는 전국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개인 단위와 단체 단위로 구분된다. 단체의 경우 최대 5인 이내의 청년으로 구성된 팀을 만들면 된다.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공유농업 청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료 제공 : 경기도

지원 분야는 지역협력, 비대면 농업서비스, 자원 발굴, 인력 양성, 농업콘텐츠 5개 분야로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1월 20일까지이며 도 공유농업 누리집 ‘농가랑’에서 공동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11월 24일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6팀이 선정되고 본선 진출팀은 비대면 전문가 상담 후 11월 3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12월 8일에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2팀 200만원, 우수상 5팀 100만원, 장려상 5팀 70만원, 입상 3팀 50만원 등 총 16팀에게 1,9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청년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경기도 농업·농촌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소비자에게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도, 청년 아이디어 모은다... '공유농업 청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공유농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농업·농촌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사회의 행복한 삶 도모
- 접수 오는 20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농가랑' 누리집 확인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