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교육청과 수능 시험장 방역 특별점검
부산시, 부산교육청과 수능 시험장 방역 특별점검
  • 유수빈 기자
  • 승인 2020.12.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수능 시험장 방역 노력
부산진고등학교 수능 방역 준비 점검 / 출처=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유수빈 기자] 부산시는 부산교육청과 ‘안전한 수능’을 위해 수능시험을 3일 앞둔 11월 30일 오전 10시30분 부산진구 부산진고등학교에서 수능 시험장 방역 준비상황을 특별점검했다.

부산진고등학교는 부산지역 62개 일반시험장 중 한 곳으로 수험생의 시험장 출입절차, 일반시험실과 별도시험실의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감염병으로 인해 힘겹게 수능 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을 위해 부산시와 협력해 시험장 방역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교육가족과 시민들에게 “불필요한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는 등 안전한 수능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선 관련 정보를 긴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라며 “확진자 발생시 관련 정보를 신속히 공유해 줄 것”을 부산시측에 요청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수험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함께 수능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교육청에서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코로나19와 관련해 학생에 대해 우선적으로 조치하고, 관련 정보도 바로 교육청에 알려 주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지역 올해 수능시험은 일반시험장 62개교와 자가격리자를 위한 별도시험장 2개교, 확진자를 위한 병원시험장 1곳 등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수험생은 총 2만7,529명이다.

---

부산시, 부산교육청과 수능 시험장 방역 특별점검

부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수능 시험장 방역 노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