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놀이와 꿈을 키우는 ‘꿈을 담은 놀이 교실’ 완공
서울시교육청, 놀이와 꿈을 키우는 ‘꿈을 담은 놀이 교실’ 완공
  • 노예진 기자
  • 승인 2021.04.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청림유치원, 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등 선정 후 1년간 공사
'교육과정 변화 확대'를 위해 해당 유치원의 공간 공개 및 놀이 사례 나눔

[교육청책뉴스 노예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2021년 4월 ’유치원 꿈을 담은 놀이 교실’을 완공하고 유아의 놀이와 꿈이 피어나는 유치원의 봄날을 맞이하고 있다.

‘유치원 꿈을 담은 놀이 교실’은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변화에 발맞추는 유치원 공간 혁신으로 유아의 놀이와 배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공모를 통해 서울청림유치원, 서울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서울논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서울수색초등학교병설유치원을 선정하였고, 지난 1년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공간에서 2021학년도 신학기 유아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사진= 서울시교육청/ 서울논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서울논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사진=서울시교육청

‘유아의 놀이와 배움 지원’이라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과 내용을 담은 공간 혁신, 유아의 놀이가 살아나고 이야기가 풍성해지는 놀이 공간의 재구조화, 획일화된 학교 교실을 유치원 교실로 사용하던 것에서 벗어나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공사 제약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과 유아와 교직원의 안전을 우선에 둔 구성원의 협력과 소통으로 유아의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창의적 놀이가 살아나는 교육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다.

서울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새롭게 변화된 ‘유치원 꿈을 담은 놀이 교실’에서 유아는 마음껏 놀이를, 교사는 내실이 있는 배움 지원을, 학부모는 유아 놀이 이해와 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길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유치원 공간 혁신을 통한 교육과정 변화가 확대되도록 해당 유치원의 공간 공개 및 놀이 사례 나눔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