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 도맡아 지속적인 지원할 것"
서울시 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 도맡아 지속적인 지원할 것"
  • 장연서
  • 승인 2021.07.01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즁·고등학교 졸업생 검정고시 준비 청소년 대상 연계 맞춤형 대학 입시정보 제공
7월 2일 10시부터 컨설팅 실시, 2022년 대학 입시까지 지원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교육정책뉴스 장연서 기자] 서울특별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7월 2일(금) 10시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 지원을 위한 '2021 학교 밖 청소년 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

'2021 학교 밖 청소년 진학 컨설팅'은 서울시 교육청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친구랑)'에 등록하여 배움을 지속해 온 청소년 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연계 맞춤형 대학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진학 컨설팅은 대입 정보 설명회와 개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대입 정보 설명회에서는 대학 입시 정보에 취약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학 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일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2022학년도 수시 및 및 정시 대비 지원전략을 제공한다. 이어서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검정고시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1:1 개별 컨설팅은 7월 이후 대학별 전형에 따라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 교육청이 온라인 학습 콘텐츠 지원과 검정고시 지원단을 통한 1:1 학습 멘토링 등을 추진하며,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도 중단 없는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 관내의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친구랑)'에서 '검정고시 준비 및 검정고시 이후 진로·진학 설계' 등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인문‧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과 개별 심리 상담 등 필요한 도움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 후에도 배움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진학 컨설팅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PHOTO NEW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