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7.7-2021.7.11 부산 중학교 학생 5000여 명 대상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직업체험, 온라인 영상강좌 직업체험,
센터별 특화 직업체험, 유튜브 영상 공모전 및 수상자 토크쇼 등 진행

사진=부산문
사진=2021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진로박람회 제공 

[교육정책뉴스 장연서 기자] 부산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7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관내 중학교 학생 5,000여 명을 대상으로 'Youtube 세대의 꿈 찾기. We wish YouTobe Happy'를 슬로건으로 남부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남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부산진구·남구·동구 진로교육지원센터가 진로박람회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진로박람회 프로그램'과 '상시 운영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에게 '유튜브 세대의 꿈을 찾는 길에서 우리는 너희가 행복하기를 원한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온라인 진로박람회 프로그램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직업체험', '온라인 영상강좌 직업체험', '센터별 특화 직업체험', '유튜브 영상 공모전 및 수상자 토크쇼' 등으로 진행한다.

이 가운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직업체험'은 7~9일 3일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마술사, 물리치료사, 패션디자이너 등 5개 직업 체험활동으로 진행한다. 사전에 배부된 체험키트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체험활동을 하면 된다.

'온라인 영상강좌 직업체험'은 7월 7일부터 오는 8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조향사, 캘리그러퍼, 레이저 커팅 프로그래머 등 15개 직업체험강좌 영상을 시청하면서 체험키트를 활용해 학교에서 체험활동을 하도록 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센터별 특화 직업체험'은 10일 줌(ZOOM)을 활용해 부산진구의 '한국신발관과 함께하는 커스텀 슈즈 만들기', 남구의 '원 데이 전통 자개 공예', 동구의 '원예복지 및 심리치료사 직업' 등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자 토크쇼'에서는 지난 6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의 수상자 16개 팀이 참여해 11일 부산진구청 대강당에서 토크쇼를 한다. 이 토크쇼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특히 '온라인 직업체험관'은 공공기관, 공기업, 체험기관 등 80개 기관이 참가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에 대한 설계를 구체화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