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SIMIN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 개최
부산시민도서관, 'SIMIN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 개최
  • 조유빈 기자
  • 승인 2021.07.07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하지현 작가, 주제도서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
사진=부산광역시시립시민도서관 제공
사진=부산광역시시립시민도서관 제공

[교육정책뉴스 조유빈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김흥백)은 오는 16일부터 10월 2일까지 동구 창비부산과 북구 부산솔로몬파크 등에서 ‘SIMIN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 릴레이 콘서트는 2021년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하나로‘공감과 위로로 마음을 어루만지다’를 주제로 3차례에 걸쳐 열린다. 첫 번째 콘서트는 오는 16일 오후 3시 동구 소재 문화공간 창비부산에서열린다.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이자 정신건강학과 전문의 하지현 박사가 저서인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를 주제도서로 코로나19가 만든 아이들 마음의 빈틈과 불안,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역할과 노력 등 우리 아이 감정 능력과 교육법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7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이 콘서트는 시민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된다. 문의는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에 하면 된다.

이어 오는 9월 5일 북구 부산솔로몬파크에서 김하나 작가 북토크 콘서트‘저마다의 목소리를 냅시다’가, 10월 2일 시민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세대공감 음악극‘사는 게 꽃 같네’가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에게 일상 속에서 인문학으로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지역 독서 붐업 조성과 독서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HOTO NEW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