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영어 단어 / 토익 단어, Toeic  단어장
케이크(cake) 영어 회화
6000단어- 무료로 영어 배우는 영단어
미티영: 미드로 영어 배우기

[교육정책뉴스 장연서 기자] 종이로만 영어 공부를 하는 시대는 지났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회화 및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영어는 필수 외국어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영어 회화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대에, 앱을 통해 매일 몇 분씩 투자한다면 눈덩이처럼 불어난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중고등 영어 단어 / 토익 단어, Toeic  단어장

[사진=중 고등 영어 단어, Toeic 단어장]
[사진=중 고등 영어 단어, Toeic 단어장]

영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어휘이다. 

본 단어장 앱은 전체 중고등-토익 영단어를 파트별, 유닛별, 전체 단위별로 나누어 제공한다.

영어 단어는 발음 기호와 음성과 함께 외울 수 있다.

테스트를 통해 그날 외운 단어를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는데, 헷갈리는 단어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자주 틀리는 단어는 여러 번 복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케이크(cake)영어 회화

[사진=케이크]
[사진=케이크]

'케이크'를 통해 스피킹에 최적화된 다양한 코스로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듯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미드, 광고, 영화, 뉴스 등 속도와 발음, 내용이 다양한 카테고리 속에서 필수 표현을 익히고 공부하도록 했다.

앱을 들어가면 첫 화면에 그날의 표현이 뜨고 유사 표현으로 볼만한 2분 내지 영상 클립을 5-6개 정도 제공한다.

말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발음을 직접 듣고 평가를 해준다. 한 문장씩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다. 

또, 리스닝 퀴즈를 통해 문장 배열을 익히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선택한 문장, 봤던 영상들이 기록되어 손쉽게 복습-암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1 VIDEO EVERYDAY

[사진=1 VIDEO EVERYDAY]
[사진=1 VIDEO EVERYDAY]

이전의 케이크 앱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1 VIDEO EVERYDAY'는 교양, 음악, 영화 섹션으로 나누어진 콘텐츠 속에서 읽기, 받아쓰기, 말하기, 문법까지 공부할 수 있다.

듣기-학습-테스트 단계별로 자막 없이 공부한 다음에 한글 자막을 볼 수 있고, 교양 섹션 같은 경우 영어 뉴스에서 나오는 전문적인 단어들을 배울 수 있다. 

▶ 6000단어- 무료로 영어 배우는 영단어

[사진=6000단어]
[사진=6000단어]

단어를 표현하는 그림과 네이티브 스피커의 발음 녹음과 함께 6000단어를 수록하였으며 어휘는 140개의 부제목으로 나누어지는 15개의 핵심 주제들로 구성되었다.

초보자, 중급자, 상급자 3가지 난이도로 나뉘어 있어서 선택 가능하며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배울 수 있는 7개의 게임을 선택 가능해 지루한 영어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게임에는 단어 사진 찾기, 듣고 맞추기, 단어 매칭 등이 있다.

주요 기능에는 주제별 단어 학습, 네이티브 스피커 발음, 영어 단어 듣고 쓰기 등이 있다. 

▶ 미티영: 미드로 영어 배우기

[사진=미티영]
[사진=미티영]

마지막으로 소개할 '미티영: 미드로 영어공부하기'는 개발자의 검증으로 효과가 증명된 앱이다. 

미드, 토크쇼, 리얼리티 쇼 등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의 영상을 선택하여 원하는 방송별·테마별로 30초씩 끊어서 1part를 듣는다.

대본을 PDF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앱만의 특별한 암기 노트로 미드를 통째로 외울 수 있다. 다양한 영어권 회화를 익히고 대본을 보고 직접 따라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한 문장 수와 학습량은 표시되어 학습량을 계획한 뒤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매월, 매년 학습권이 정기결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