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입시 관련 행사들의 취소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상담 실시

[사진=비대면 상담을 하고 있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원]
[사진=KPU 홈페이지]

[교육정책뉴스 장윤서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최 2022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와 각종 입시관련행사 등의 잇따른 취소로 인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입시 정보를 얻기 어려워지자, 많은 학교들이 온라인으로 입시상담을 진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KPU)와 인하대학교도 그러한 학교들 중 하나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입시 상담은 KPU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재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시 상담 희망자는 온라인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상담신청을 완료하면 일자와 시간대별 선착순으로 비대면 온라인 입시상담이 진행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거나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의 대학별 온라인상담 신청페이지와 유웨이 온라인 입시설명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비대면 입시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화상상담, 전화상담, 채팅상담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희망 일자 3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교과성적,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을 첨부할 경우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김창규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온라인 입시상담은 코로나19로 많은 입시 관련 행사가 취소된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결과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비대면 온라인 입시상담을 통해 우리 대학 수시모집 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임수민 입학사정관은 “수험생들에게 온라인 입시상담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면담을 진행하는 인하대학교 교원, 인하대학교]
[사진=면담을 진행하는 인하대학교 교원,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인하대학교는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2022학년도 인하 수시 온라인 집중상담’을 통해 전국 대학입시 준비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수시 집중상담은 입학사정관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입전형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1:1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상담 주요내용은 대입전형 상담, 학생부종합전형 심층상담, 전공상담 등이며, 입학사정관이 직접 교과뿐 아니라 비교과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2일부터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선착순)할 수 있다. 

현정 입학처장은 “이번 인하 수시 온라인 집중상담은 대입정보를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에게 온라인이지만 입학사정관과 직접 대면하여 원하는 대입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대입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이나 대입정보 소외지역 학생들이 많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