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드론과, 레저스포츠과 신설...'문화의 중심'을 이끌어 갈 인재들 모집

[사진=김포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정보, 김포대학교 제공]
[사진=김포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정보, 김포대학교 제공]

[교육정책뉴스 장윤서 기자] 김포대학교가 오는 9월 10일부터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김포대학교는 혁신교육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는 대학이다.

김포대학교는 이번 2022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5개의 신설학과(레저스포츠과, 태권도융합과, 전기차드론과, 경찰행정과, 무도경호과)를 포함하여 6개 계열 총 24개 학과인 △K-Culture계열(실용음악과, 글로벌실용무용과, 유튜브융합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뷰티아트과, 레저스포츠과, 태권도융합과) △교육•복지계열(유아교육과, 아동보육과, 보건행정과, 보건복지과) △경영계열(철도경영과, 마케팅경영과, 부동산과, 세무회계정보과, 호텔경영과) △경찰•경호계열(경찰행정과, 무도경호과) △공학계열(전기차드론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콘텐츠•디자인계열(게임콘텐츠과, 멀티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을 모집할 예정이며 입학정원 총 1,116명 정원내 전형 수시 1차 일반전형 634명 특별전형 40명 총 674명을 모집하고 수시 2차에는 일반전형 368명 특별전형 22명 외국어특기자 7명 총 397명을 선발하며 정시에는 일반전형 4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 수시 2차와 정시의 경우는 수시 1차에서 미충원 된 인원에 따라 모집인원이 변동되니 정확한 모집인원은 김포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재차 확인할 필요가 있다.

2022학년도에는 문화중심을 이끌어 갈 창의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미래 문화콘텐츠 창의혁신 인재 K-Culture계열에 레저스포츠과, 태권도융합과와 완전히 새로운 영역에 발을 들이는 전기차드론과, 사회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 및 사회보안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찰행정과, 무도경호과 등 총 5개 학과가 신설되었다.

김포대학교 입학 관계자는 “새롭게 신설된 과정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세계와 소통하고 세상을 움직이는 글로벌 엘리트로 성장하는 데 최상의 지원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포대는 모집시기별 전형 구분없이 3개까지 복수지원 가능하고, 자율모집은 인터넷 접수(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김포대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대학 입시전형료 부담을 지지 않아도 된다.

수시 2차와 정시의 경우는 모집인원이 변동될 수 있으니 김포대 홈페이지에서 계속해서 재확인할 필요가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