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11개대학 입학관계자와 소통하며 입시전략 수립하는 기회 마련

[사진=경상남도교육청 전경,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장윤서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고3학생과 학부모에게 영남지역 대학의 의학계열을 소개하고 진학에 필요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자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사흘동안 11개 지역대학 입학관계자와 함께하는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지역대학 의학계열 입시설명회는 영남 지역대학의 의학계열 대학에 대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처음으로 준비한 행사이다.

설명회는 경남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대면 방식으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창원지역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실시한다.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이며, 대학별로 40분씩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7일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북대학교, 오는 18일은 경성대학교, 계명대학교, 고신대학교, 부산대학교, 오는 19일은 영남대학교, 동의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순으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의예과, 치의예과, 한의예과, 약학과, 수의예과 입학 정보를 다룬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학관계자가 2022학년도 대입전형 특징, 2021학년도 입시 결과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되며, 쌍방향 온라인 방식이기 때문에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온라인 접속 방법 등은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에게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오는 21일과 28일에 '지역 국립대학교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고3 학생·학부모 수시모집 상담'을 진행하고,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일 6회 5실에서 총 390명을 대상으로 '2022. 수시모집 대비 고3 학생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고로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한 달가량 앞두고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가 영남지역대학 의학계열에 대한 정보 공유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남교육청과 지역대학이 소통·협력하는 가운데 학생·학부모에게 최상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