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주안, 계양 등 각 지역 도서관들 '지원자 모집 중'

[교육정책뉴스 장윤서 기자]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속 도서관들이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전경, 주안도서관]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전경, 주안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김희권)이 지난 17일 '2021년 하반기 온라인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공고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였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열린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하반기 온라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마련해 지난 17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프로그램은 유아 대상으로는 '영어동화친구', '호기심 대장 과학놀이'가 있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초록 지구를 부탁해', '나만의 애니메이션만들기', '뉴스로 읽는 민주시민이야기', '디지털 리터러시'가 있다. 성인 대상으로는 '하브루타전문가 과정', '나를 위한 힐링 생활미술', 노인대상 프로그램으론 '오카리나(기초)', '팝송영어' 등 총 10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주안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 과정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주안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및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코로나19 관련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운영 일정은 향후 변경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독서문화과로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전경, 부평도서관]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전경, 부평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을 통해 배움의 새로움과 즐거움을 시작하도록 오는 24일부터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29일까지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각 연령대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 대상으로는 '교구랑 수학놀이', '말랑말랑 그림책 놀이터', 초등 대상으로는 '책으로 생각 더하고 나누기(1~3학년)', '그림책을 활용한 자기성장프로젝트(2,3학년)', '한국사 인물 탐험대(3~5학년)', '숨겨진 과학원리를 찾아라!(3~5학년)', '질문으로 생각이 자라는 독서토론(4~6학년)'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역사책방, 세계史일주',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그림책 감정코칭', '인문학 북클럽', '수채캘리그라피'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인 대상으로는 '(중급) 하모니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부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평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전경, 계양도서관]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전경, 계양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강경은)은 코로나19에게 빼앗긴 다양한 배움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16주간 9개 강좌를 운영하며, 유아 대상 주요 강좌는 '교구 창의 수학',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창의 독서 미술', '과학 교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인 대상으로는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준비반' 등 총 4강좌, 노인 대상으로는 '이젠 나도 유튜버!', '기체조' 등 연령 대상별 맞춤형 강좌를 개설해 지역주민 모두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프로그램별 접수 인원과 모집 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계양도서관 독서문화과로 전화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