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사립유치원 133개원에 3억 9천여만 원 지원
대전교육청, 사립유치원 133개원에 3억 9천여만 원 지원
  • 김동민 기자
  • 승인 2021.09.24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안정적 운영 내실 다지기 돌입
원아 수에 따른 차등 지원
[사진=대전교육청]
[사진=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김동민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의 재정 부담 해소 및 교육비 경감을 위해 운영비 3억 9천여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장기적인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우려되는 유아들의 교육 활동 지연 발생을 예방하고 소규모 및 어려운 사립 유치원의 질 높은 유아 교육 실현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번 학급운영비는 금년도 유치원비를 동결, 인하 및 인상 상한률을 준수한 유치원이 대상이며, 원아 수 80명 이하 유치원은 원당 500만 원, 80명 이상 유치원은 원당 2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여 사립유치원 133개원에 3억8천9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원비 동결 및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부족한 유치원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유치원의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어 유아교육의 내실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사립유치원과 학부모들에게 안전하고 공백 없으며 질 높은 유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22학년도 공립 유, 초, 특수학교 교사를 32명 선발한다고 밝혔으며 대전동 서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 운영 컨설팅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측면에서 내실을 다지기에 열중하고 있다.



PHOTO NEW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