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 장학금, 인천대교 희망 장학금 등 매해 다양한 지원 사업

[사진 = pixabay]

[교육정책뉴스 왕보경 기자] 인천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생 선발이 매해 시행되고 있다. 다양한 재단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장학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인천인 장학금

학업 성적 우수학생들에 대한 격려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한 장학금으로 인천 관내, 외 대학생들에게 지급된다. 4월에서 5월 경, 35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등록금 범위 내에서 200만 원을 지급한다. 직전 학기 4.5점 만점에 3.0 이상이며, 중위소득 100분의 130 이하인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다. 

인천대교 희망 장학금

인천대교의 기부금으로 운영하는 장학금으로 영종도 내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영종동, 영종 1동, 용유동, 운서동에 거주하고 있는 관내, 외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대학생과 더불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급이 이뤄진다. 선발인원은 20명이며, 선발 지역 내에 있는 학생들 중, 중위소득 100분의 50이하인 자, 직전 학기 성적이 4.5점 만점 중 2.5 (4.3만 점 기준 2.3점)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지급 금액은 100만 원이다.

응원장학금

일시적 어려움 등 장학 소외 학생들과 재단 사업 참여 우수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9월 경 선발하고 있으며, 인천 관내, 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4명을 선발하고 있다. 소득상실, 중한 질병 또는 부상, 가정폭력, 화재 또는 도난, 휴업 또는 폐업, 실직, 소득 감소 등 긴급 재난 상황에 해당하는 학생 중 직전 학기 성적이 4.5점 만점 기준 2.5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지급 금액은 100만 원이다.

희망드림 장학금

9월에 선발하며, 인천 관내, 외 대학생, 인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총 365명을 선발한다. 대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4.5점 만점에 2.5 이상이며, 학생 또는 부모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 장애인으로 등록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지급금액은 100만 원이다.

공익인재장학금

선발시기는 9월이며, 인천 관내, 외 대학생 중 30명을 선발한다. 사회복지, 사회 창의, 교육지원, 해외 나눔(봉사) 활동에 참여한 학생으로 재학 중인 학교장 또는 총장이 추천한 자가 가능하다. 지급 금액은 100만 원이다.

SK행복 장학금

SK인천석유화학의 지정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장학금으로 기업 인근 지역 학생이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선발시기는 9월로, 서구 신현원창동, 석남 1동, 석남 2동, 석남 3동에 거주하고 있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관내와 대학교 정규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총 24명을 선발하고, 중위소득 100분의 130이하 학생 중, 직전 학기 4.5만 점 3.0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지급금액은 100만 원이다.

인천 옹진군 인재 육성재단 장학금

옹진군의 우수한 학생 중 경제적 사유로 학업이 곤란하거나, 성적 또는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에게 옹진군 인재 육성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이번 2학기 장학생 선발은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접수가 진행됐다. 인재 장학금, 복지장학금, 예체능 특기장학금, 지역 핵심인재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종류가 있다. 선발된 대학생에게 500만 원 이내의 등록금 지급이 진행된다. 단, 본인이나 친권자가 옹진군에 주민 등록을 두고, 5년 이상 실거주 하고 있는 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앞선 조건과 더불어 초, 중, 고 통합 3년 이상 재학 경력이 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