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이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 고교(원)장, 교(원)감, 행정실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존중과 협력의 교직원 문화 조성을 위한 민주적 리더십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는 전년도에 이어 학교 관리자의 설득과 협상의 리더십 역량 개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복한 학교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전 온라인 진단과 현장 집합 연수 참여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선 김성형 박사(한국협상 아카데미 대표)는 사전에 온라인 자기 진단으로 소통 리더십 사고 및 행동유형을 분석하여 좋아하는 사고의 내외향성과 좋아하는 행동유형을 안내하였고, 이를 토대로 개인의 리더십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소그룹별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남평중 김옥선 교감은 "조직 구성원과의 거리를 좁히고 갈등을 최소하기 위해 평소 업무 처리 유형을 알고 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해 보는 뜻깊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 관리자의 설득과 협상의 소통 리더십 강화를 통해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정착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문화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