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군포의왕교육 홍보 연수 실시

[교육정책뉴스 박지희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관내 초·중·고등학교(73교) 교감을 대상으로 2018년 군포의왕교육 홍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 연수는 학교현장의 특색사업을 발굴하고, 교육수요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서 군포의왕교육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각 지역의 다양한 교육정책들을 교육수요자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올해부터 각 교육지원청에 홍보전담인력을 배치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이번 2018년 군포의왕교육 홍보연수를 시작으로 ▲SNS ▲수요자네트워크 ▲청소년기자단 운영 ▲다양한 콘텐츠 생산 등의 홍보채널을 확보하고, 현장과의 협력적 체계를 구축하여 군포의왕교육의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감선생님은 "홍보라는 것이 교육 현장과는 먼 단어라고 생각했으나 오늘 연수를 통해서 현재 우리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하나하나가 홍보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우리 학교와 학생들의 이야기들을 널리 알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동민 교육장은 "이번 홍보교육을 통해서 각 학교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생성하고, 더 나아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꿈의 군포의왕교육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