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영암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운영 연찬회' 실시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이 20일 영암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박석주 장학관의 "독서·토론수업 적용을 통한 방과후학교 수업개선"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의 책무와 역할, 방과후학교 수업의 질을 높이는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내용의 연수였다.

박석주 장학관은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을 위해서 독서·토론수업 적용을 통한 동기유발은 중요한 수업의 한 요소이며 동기유발을 위한 독서·토론수업 적용은 학생들에게 수업의 흥미를 자극시키며 자발적인 동기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동기유발 및 워밍업을 위해 교사는 꾸준히 노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방과후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력을 가꿀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인 만큼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키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가 될 수 있도록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암교육지원청에서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와 돌봄교실전담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