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0일 연세대학교의 2017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요강 및 서식이 공개되었다.

수시전형 안의 세부 전형에는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 교과 전형, 논술 전형이 있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2일부터 19일까지이며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또한 19일 마감이다. 수능 시험 전에 2차 면접 평가 대상자를 발표하며 수능 이후에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교과전형은 교과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선발된 2단계 평가대상자들에 한하여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평가를 실시하여,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비교과 평가점수를 환산한 총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문계열의 교과 수능 최저학력은 국어, 수학(나/가), 영어, 탐구(사회/과학)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4 이내, 한국사 3등급 이내이고, 자연계열의 수능 최저학력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5 이내 (단, 수학(가) 또는 과학탐구 영역 중 하나 이상 2등급 이내이어야 함),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의예·치의예는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중 3개 영역 이상 1등급,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인문계열의 학생부종합 최저학력은 국어, 수학(나/가), 영어, 탐구(사회/과학)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6 이내, 한국사 3등급 이내이다.

자연계열과 의치한은 각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4 이내(단, 수학(가) 또는 과학탐구 영역 중 하나 이상 2등급 이내이어야 함), 한국사 4등급 이내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중 3개 영역 이상 1등급,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사회배려자 전형의 경우 최저 기준이 다르기 떄문에 본인의 확인이 필요하다.

일반전형으로 표기되는 논술전형은 인문사회 국어, 수학(나/가), 영어, 탐구(사회/과학)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 한국사 3등급 이내이고 자연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영역의 등급 합이 8이내(단, 수학(가)와 과학탐구의 등급 합이 4 이내이어야 함), 한국사 4등급 이내다.

의예·치의예의 경우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중 3개 영역 이상 1등급,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