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가 지난달 2017수시 모집 요강을 발표했다. 수시 전형에는 일반전형, 학교장추천전형, 융합형 인재전형, 기회균등특별전형이 있다.

온라인 수시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이고 자기소개서 마감은 22일 추천서 마감은 23일이다.

일반전형은 논술전형으로 수능 이후에 논술고사가 실시된다.

일반전형의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경영대학, 정경대학, 자유전공학부를 제외한 인문계는 국어, 수학 가/나, 영어, 사회/과학탐구 4개 영역 중 3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 및 한국사 3등급 이내이고 경영대학, 정경대학,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수학 가/나, 영어, 사회/과학탐구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 및 한국사 3등급 이내이다.

의과대학을 제외한 자연계는 국어, 수학 가, 영어, 과학탐구 4개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 2등급 이내 및 한국사 4등급 이내이고 의과대학의 최저학력은 국어, 수학 가, 영어, 과학탐구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3 이내 및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그 외 전형의 최저학력은 전형별, 계열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험생 개인의 확인이 필요하다면 고려대학교 입학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수시전형의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16일에 예정되어 있다, 합격자 등록은 19일부터 21일까지이며 22일부터 추가합격자 모집이 실시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