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서승현 기자]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이 지난 14일에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김유정 문학촌 실레마을을 탐방하여 독서 관련 다양한 활동을 하는 2017 서부 글로벌 독서기행을 실시했다.

학교별로 2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독서기행은 지난 1학기에 미리 추천된 김유정 문학작품을 찾아 읽은 독서에 흥미를 가지고 생활화하고 있는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김유정 문학작품의 배경이 되는 문학공간에서 모둠별 독서활동 후 사례 발표, 김유정 문학 이해의 시간, 독서감상문쓰기대회, 독후 영상 시쓰기 대회 등으로 김유정 문학을 자유롭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의정 중등교육과장은 '독서기행을 통해 문학작품의 배경지를 둘러보며 자신이 직접 작가가 되어보고 작품 속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등 잠시 동안이나마 작가와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문학과 좀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이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를 통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작가의 발자취와 문학작품의 공간적 배경을 둘러보는 독서문화 체험활동을 하면서 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더 나아가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됨으로서 독서능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독서교육 활성화 및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