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박지희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김지철 교육감, 임완묵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학준 천안중학교 교장 등 천안지역 중학교 교장 31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학생들의 진로진학 교육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천안지역 중학교 학교장 협의회를 10일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2017학년도 천안지역 중학교의 고입전형 결과 분석 및 환류 △학생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과정 운영 및 진로진학 방향 △학교장 회의를 통한 정보 공유 등이 집중 논의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천안지역 고교평준화의 시행으로 학교 서열화를 벗어나 모든 학생이 존중받는 행복한 학생중심 충남교육이 실현되게 됐다"며 "학교에서는 학생의 희망과 요구를 존중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진로진학교육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개교한 천안불당고를 포함한 천안지역 13개 평준화 고등학교의 교육력을 함께 높여 학생들이 어느 학교를 지원해도 모두가 만족하는 맞춤형 학교교육을 받게 하고자 고교상향평준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충남고입시스템 기능 개선, 진로진학교육 자료 개발과 보급, 학부모 진로진학 연수 지원, 고등학교 입시제도 개선 등 학교현장의 진로진학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