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서승현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이 1일 관교중학교에서관내 중학교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남부 중등 기초학력향상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관내 학력관리부장 28명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인천남중 이종열교사의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이해 및 활용에 대한 강의와 함께 2016년 기초학력 신장 사업 및 학교별 맞춤형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온라인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은 매년 중3 학생 대상으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지만, 해마다, 학교마다 그 기준이 일정하지 않아 학습 부진에 대한 종합적인 현황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라 구축되었다.

학교에서는 이 시스템을 통해서 학생들의 기초학력 진단은 물론 보정 프로그램까지 쉽게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어 학생의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것이다.

관교중 이용웅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해마다 보완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 활용 방법을 확실하게 익혔고 교사들끼리 기초학력에 대한 진지한 협의와 함께 학력관리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계기가 되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류석형 교육지원국장은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위해서는 초등학교 때부터의 기초학력 보장은 필수이며 한 명이라도 낙오하는 학생이 없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부교육지원청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배움이 즐거운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