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급식 식재료 납품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 진행

[교육정책뉴스 박지희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이 학교급식 관계자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급식 식재료 납품 만족도 제고를 위해 31일 세미나실에서 관내 행정실장, 영양(교)사, 납품업자 등 12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학교급식 관계자와 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하반기 급식 식재료 납품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개선 방안, 식재료 결정 단가에 대한 입장 차이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함으로써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정귀남 교육장은 "학교급식 관계자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협의 내용을 토대로 문제점을 개선·보완하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간담회 추진으로 학교와 업체 간 소통 및 상호 책무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업체의 식재료 유통과 학교의 구매에서 배식까지 전 과정에서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청․학교․납품업체 간에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해 나감으로써 안전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적극 노력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