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장성성산초등학교(교장 오광자)가 지난 14일 목요일 오전 군산교육지원청 유, 초등교장 역량강화 연수단을 맞이했다.

2017학년도에 전라남도지정 생활지도 연구학교 발표회가 인상깊었다는 관계자의 추천으로 이번 방문이 성사됐다.

장성성산초등학교는 연수에 앞서서 방과후학교 합창부와 난타부의 공연을 선보였다. '느티나무' 외 1곡의 제창과 경쾌한 가락의 난타공연으로 연수단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와 '2017학년도 학생중심 학교생활문화 만들기'에 대한 학교운영 우수사례를 군산교육지원청 유·초등교장 연수단에 소개했다.

성산초는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에 대한 홍보영상을 통하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운영 사례를 안내하였으며, 2017학년도에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생활지도 연구학교로서 학생중심의 학교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천했던 내용들을 발표했다. 2018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교생활문화 만들기 내용들도 함께 소개했다.

연수단의 한 관계자는 연수가 끝난 뒤 장성성산초등학교의 교정을 거닐며 "이런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정말 행복할 것 같다"라며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장성성산초등학교의 환경에 내심 부러움을 갖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