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학생활동중심수업 참여식 연수' 실시

[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룡)이 지난 6월 29일 초등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칠포 파인비치호텔에서 '학생활동중심수업 참여식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교실수업 변화를 유도해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영덕교육의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다.

1~3교시에는 경운중학교 노해은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해 '눈으로 배우고 손으로 익히는 비주얼 씽킹'이라는 주제로 선생님들이 실제 사고의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고, 4-5교시에는 놀이로 재미있는 수업 만들기 강의(용강초 교사강유진, 황성초 교사 김기보)를 통해서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수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놀이학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영덕야성초의 한 교사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아 늘 고민이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재미있게 놀면서 사고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김구룡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 참여형 수업의 전환점이 되어 여러 재미있는 학습을 통해 창의성과 인성을 함께 키우는 수업으로 영덕교육을 희망차게 이끌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