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서승현 기자]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민철)이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차례로 서울교육연수원·경복비즈니스고·노원구민회관 세 곳에서 예비 고3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7학년도 고3 진급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진로진학의 방향을 제시하고, 2018 대입의 주요사항 및 대비 방안을 안내하여 수험생 학부모로서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대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 진로진학지도의 경험이 풍부한 교사와 대학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참여해 연간 진학지도의 스케줄과 내 자녀에 맞는 대입전형은 무엇인지, 그 중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소개를 학부모들이 이해하기 쉽게 안내할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공동으로 제작한 '2018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가 제공된다.

이 자료집은 영어영역 절대평가가 처음 시행되는 2018 수능의 변화를 중심으로 올 해 대입의 특징 분석 및 전형별 대비 방안 등 대학진학을 위한 실질적 정보를 담고 있다.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며,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하여 설명회 자료집과 강의 동영상 파일이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진학설명회가 수험생 학부모에게 자녀의 연간 진학준비 일정을 계획하고 희망하는 대학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