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진 큐레이터의 '미술의 시대적 흐름' 으로 2018년 첫 강의 시작

[교육정책뉴스 이은서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26일 오후 3시 강원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아트와(ARTWA)' 총괄디렉터를 맡고 있는 최유진 큐레이터를 초청해 '미술의 시대적 흐름'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연다.

최유진 큐레이터(오른쪽 사진)는 2001년 미국 보스턴 뉴베리 갤러리를 시작으로 17년간 만레이(Man Ray) 특별전, 세바스티앙 살가도(Sebastiao Salgado) 대형기획전 등 200회 이상 다양한 전시를 기획하였으며, 2009~2014년 부띠크모나코미술관 부관장을 지낸바 있다.

이번 강의는 교직원의 인문학 소양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인문학 산책' 정책학습 아카데미의 다섯 번째 시간이다.

'인문학 산책'은 작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7회에 걸쳐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중이며, 도교육청 직원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1회부터 3회까지는 한양대 김호연 교수가 역사와 관련된 세 가지 주제로, 4회는 한림대 노성호 교수가 강원도 역사 관련 주제로 강의하였으며, 5회부터 7회까지는 최유진 큐레이터가 미술과 관련된 세 가지 주제(△ 5회 미술의 시대적 흐름 △ 6회 예술 작품 왜 비싼 걸까 △ 7회 미술작품 감상하기)로 강의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