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왕산초등학교, 교직원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예방연수

[교육정책뉴스 우승현 기자] 연천 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가 지난 8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예방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예방 및 근절을 통해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교직원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예방 연수는 홍혜숙 전문강사(한국 양성평등진흥원)를 초빙하여 건전한 성문화, 성폭력의 실태와 관련 법령 주요 내용, 다양한 사례 및 대책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홍혜숙 강사는 성폭력은 힘의 차이를 악용하는 범죄로 사람 간 경계를 지키지 않는 경계 침범에 의한 것과 성적 자기 결정권을 존중하지 않은 것에서 비롯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성희롱은 성폭력이나 강간보다 약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으나 성희롱은 조직의 문화와 연결돼 있어, 만약 직장 내 말로 하는 성희롱이 이뤄졌을 시 문제가 심각할 수 있음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안선근 왕산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교직원들은 앞으로도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이 없는 밝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며, 학생들을 위한 성교육 방향도 다시 한 번 살펴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