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전유나 기자] 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우)은 지난 19일 오전 열시 울산중구청 컨벤션홀에서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 역할 제고를 위하여 '엄마, 아빠니까~ 당당하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우리아이 성 (性)이야기'라는 주제로 초·중학교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세계여행 글로벌 성문화 전문가 노미경 강사를 초청, 세계일주 여행 경험을 토대로 한 현실적 성교육 '10 대 자녀의 성 (性)이렇게 대하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노미경 강사는 스마트폰, 인터넷 등을 통해 습득한 잘못된 성지식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성(性)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 어떻게 대답해 줘야 할지 고민하고 회피하는 부모님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노미경 강사는 '2015 한국을 이끄는 혁신 여성리더'에 선정되었으며, 'KBS 아침마당', 'YTN 세계의 성교육'등에 출연하여 성교육 전문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부탄에서 내 영혼을 만나다', '검은대륙 황금의 땅 서아프리카' 등이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교육전문가를 초청, 학부모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여 자녀가 바른 인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