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 혁신학교 아카데미 행정실장 직무연수

[교육정책뉴스 이은서 기자]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도내 혁신학교 유·초·중·고등학교의 행정실장 120명을 대상으로 '2015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연수 행정실장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혁신학교의 행정실장이 혁신교육의 철학과 비전을 이해하고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량과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날마다 '혁신 마음 열기', '혁신 마음 나누기', '혁신 함께 하기'등 각 소주제에 따라 이론 강의와 분임별 토론 수업을 병행한다.

이론 수업은 혁신학교 성공을 위한 학교 공간의 재구조화, 학교를 살리는 효과적인 교육재정 관리 등 혁신학교를 이해하는 수업으로 진행되며, 분임 토론수업 시간에는 함께 만드는 혁신학교 행정실장의 역할과 지원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현재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교장, 행정실장을 강사로 구성하여 혁신학교 현장의 생생한 전문성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연수원 이현숙 원장은 "물 위에 떠있는 백조의 우아한 몸짓에는 보이지 않는 물속에서의 치열한 물갈퀴질이 있기 때문이다"며, "혁신학교의 성공 뒤에는 쉬지 않고 물갈퀴질을 하는 백조의 두 발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행정지원에 앞장서는 여러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다"라고 행정실장의 수고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