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 목적

[교육정책뉴스 황재용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금일 오후 1시부터 강원대학교 실사구시관에서 강원도 내 고등학교 체육특기자들의 상급학교 진학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체육특기자 대입정보·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교육청과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KUSF)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설명회는 2017년 교육부 '학습권 보장을 위한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 방안' 발표에 따라 대학입시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내 고교 학생선수, 학부모,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가하며,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2019학년도 대입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지원에 앞서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109개 대학의 종목별·전형별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주요내용으로는 대학입학전형의 기본사항 안내, 대학별 입시요강 세부안내, 학생선수·학부모 도핑방지 교육, 대입정보 질의응답, 대학별 입시관련 대면상담이 이루어지며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함께 하는 '도핑 방지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도교육청 김종준 체육건강과장은 "강원도의 여건상 학교현장에서 입시정보를 얻기 어렵고 일부 지도자에게만 입시를 의존하는 경우도 있다"며 "이번 대입정보 설명회를 통해 체육특기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선수와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간 정보 불균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